정부광고

정부광고 제도 현황

정부광고 정의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이 홍보매체에 의뢰하여 시행하는 일체의 유료고지 행위
목적
  • 정부의 예산 및 인력 절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정부광고를 위한 정부기관과 공공법인의 광고업무 지원
범위 및 대상기관
  • 정부광고
    • 정부기관 :「정부조직법」에 따른 국가행정기관, 「지방자치법」에 따른 지방자치단체 및 특별지방자치단체
    • 공공법인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된 공공기관,「지방공기업법」에따른 지방공기업 및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

      ※ 정부기관(중앙/지방), 공공법인 등 연간 2,100여개 기관

  • 법원공고 : 전국 58개 법원·지원 / 법원공고 지정신문사 62개사
근거규정
  • 정부광고 : 정부광고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 법원공고 : 대법원 재판예규 제1362호
정부광고 연혁
  • ’72. 3월, 한국홍보협회(한국국제문화협회 전신) 설립, 대행업무 위탁
  • ’84. 7월, KOBACO로 업무 이관
  • ’89. 2월, 한국국제문화협회로 업무 환원
  • ’92. 1월, 한국국제문화협회 해산 → 한국프레스센터로 업무 이관
  • ’99. 1월, 한국언론재단 대행
  • ’07. 12월, 해외광고 대행 업무, 국제방송교류재단으로 이관
  • ’10. 1월, 한국언론진흥재단 업무 승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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