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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5권 1호 일반 시민들이 생각하는 '뉴스'와 '가짜뉴스'
등록일 2019-02-25
조회수 430
“언론의 오보, 허위정보(가짜뉴스)다”, 89.6%
한국언론진흥재단, Media Issue 5권 1호, <일반 시민들이 생각하는 ‘뉴스’와 ‘가짜뉴스’> 발간



- 가장 유해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로 언론의 오보(24%)를 페이크뉴스(23.3%), 찌라시(19.4%)보다 더 많이 꼽아
- ‘뉴스’에서 가장 본질적이라 생각하는 요소, 72.9%가 내용의 사실성 선택
- 정치인들의 유튜브 채널 콘텐츠 구독/시청 경험 60대 이상(36.8%)이 가장 많아
- 정치인들의 유튜브 채널 콘텐츠는 정치 활동(65.1%); 소통 활동(22.8%), 정보 콘텐츠(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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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정애 선임연구위원(☎ 02-2001-775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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