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04-02
조회수 123
한국언론진흥재단 ‧ 벤처스퀘어 ‧ 로아인벤션랩 ‧ 빅뱅엔젤스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 이하 재단)은 3월 29일 스타트업을 지원‧보육하는 민간 엑셀러레이터인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로아인벤션랩(대표 김진영)‧빅뱅엔젤스(대표 황병선)와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및 보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4사는 ‘2019년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지원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면 재단은 3천만 원 이내 개발비, 뉴스빅데이터 이용권한 및 분석API를 제공한다. 민간 엑셀러레이터는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개발비 외 후속 투자도 검토한다. 12월에는 우수 아이디어를 공개 하는 데모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재단은 2016년부터 뉴스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민간 엑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공 창업 가능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2019년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공모 접수는 3월 22일(금)부터 4월 12일(금)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tartupcontest.net)에서확인할 수 있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빅데이터팀(☎ 02-2001-757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업무협약_체결).hwp 확대보기 다운로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참여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공지사항 목록
검색대상         
검색기간 시작날짜 선택버튼"  ~   끝날짜 선택버튼
검색방법 포함된 결과(AND)는 검색어 사이에 공백(" ")을 입력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OR)는 검색어 사이에 바("|")를 입력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