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자서전 교실 개강
등록일 2019-04-30
조회수 447
한국언론진흥재단·서울시중구청, <어르신 자서전 교실> 개강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과 서울시중구청(구청장 서양호)은 어르신들이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정리해 책으로 발간하는 자서전 교실을 4월 30일 개강했다.
 
‘내 인생 되돌아보기’를 모토로 한 <저서전 교실>은 재단이 제안하고 중구청에서 중구 내 어르신을 모집해 협업으로 개설하게 됐다. 자서전 교실에는 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열두 분 등 총 열세 분의 어르신들이 참여한다. 자서전 쓰기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나온 칠십 내지 팔십여 년의 인생을 되돌아볼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중구 내 전통상인, 기술장인, 상이군경, 실향민 등으로 우리의 아픈 현대사만큼이나 가슴 시린 이야기를 풀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재단은 자서전 쓰기 작업이 어르신뿐 아니라 모든 세대에게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서전 집필 과정에 사진 등 인생 자료를 수집하면서 어르신 세대와 자식, 손자 세대가 소통하는 기회를 갖기 때문이다.
 
자서전은 어르신들이 구술을 하고 재단 직원 이십 여명이 정리, 기록해 연말에 책으로 묶어내게 된다. 재단은 자서전 쓰기 지원을 위해 <자서전교실 운영단>을 조직해 11월까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첨부 : 개강식 사진. 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언론인연수팀 박형철(☎ 02-2001-787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자서전교실_개강.hwp 확대보기 다운로드

자서전교실_개강식.JPG 확대보기 다운로드

자서전교실_단체.JPG 확대보기 다운로드

자서전교실_단체2.JPG 확대보기 다운로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참여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공지사항 목록
검색대상         
검색기간 시작날짜 선택버튼"  ~   끝날짜 선택버튼
검색방법 포함된 결과(AND)는 검색어 사이에 공백(" ")을 입력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OR)는 검색어 사이에 바("|")를 입력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