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미디어 이슈> 5권 4호 포털 등의 알고리즘 배열 전환 이후 모바일 뉴스 이용 행태
등록일 2019-08-29
조회수 216

네이버 이용자 76.1% “언론사 편집 채널 구독한 적 없다”
한국언론진흥재단, Media Issue 5권 4호
<포털 등의 알고리즘 배열 전환 이후 모바일 뉴스 이용 행태> 발간


 
◈ 모바일로 뉴스 접할 때 주로 이용.. 네이버 62.8%, 다음 19.4%, 유튜브 5.3%

◈ 뉴스 배열 신뢰도.. 알고리즘 70% vs 전문적인 사람 30%

◈ 개편 후 모바일서 네이버 뉴스 이용.. 전보다 불편해졌다 38.3%

◈ 네이버 이용자 76.1% “언론사 편집 채널 구독한 적 없다”

◈ 네이버 맞춤형 My 뉴스 이용 경험 “있다” 24% vs “없다” 76%%

◈ 네이버서 지역 언론 기사 본 적 “있다” 26.1% vs “없다” 42.2%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오세욱 선임연구위원(☎ 02-2001-774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미디어이슈5권4호-알고리즘_배열_전환_이후_모바일_뉴스_이용_행태.hwp 확대보기 다운로드

[미디어이슈_5권_4호]_알고리즘_배열_전환_이후_모바일_뉴스_이용_행태.pdf 확대보기 다운로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참여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공지사항 목록
검색대상         
검색기간 시작날짜 선택버튼"  ~   끝날짜 선택버튼
검색방법 포함된 결과(AND)는 검색어 사이에 공백(" ")을 입력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OR)는 검색어 사이에 바("|")를 입력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