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KPF 포럼’ 11월 25일 개최
등록일 2019-11-21
조회수 148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KPF 포럼’ 11월 25일 개최
-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 부산 벡스코(BEXCO) -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은 11월 25일 오후 3시 부산 벡스코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KPF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의 아세안 이주민 정책과 언론보도 – 존중과 공생을 향하여(Towards Mutual Respect and Coexistence : News Media and ASEAN Immigrants in Korea)’를 주제로, 한-아세안 평화와 협력을 위한 언론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위한 미디어센터로 이용되는 벡스코(BEXCO)의 소브리핑실에서 개최되며, 사전 등록한 미디어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동규 법무부 이민통합과 사무관이 중앙정부의 이주민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김기언 김해시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다문화사업국 국장이 지방자치단체의 이주민 지원 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서울신문의 이하영 기자와 베트남뉴스통신사(Vietnam News Agency)의 팜만흥(Pham Manh Hung) 서울지국장은 실제 아세안 이주민에 대해 취재보도한 내용을 발표하고, 이주민 정책에 대해서도 제언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강동관 이민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한숙 이주와인권연구소장, 이채 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상담지원사가 참석한다.

(별첨)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KPF 포럼 개최 계획(안)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참석을 원하시면
저널리즘지원팀 송민환(☎ 02-2001-77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한-아세안_특별정상회의_기념_KPF포럼.hwp 확대보기 다운로드

별첨_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기념_KPF포럼_개최_계획(안).hwp 확대보기 다운로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참여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공지사항 목록
검색대상         
검색기간 시작날짜 선택버튼"  ~   끝날짜 선택버튼
검색방법 포함된 결과(AND)는 검색어 사이에 공백(" ")을 입력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OR)는 검색어 사이에 바("|")를 입력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