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조사서

화살표
  • 등록일
  • 2018-12-27

표지이미지 확대보기 다운로드

옥외매체 광고효과 통합 조사방안

연구조사서 상세정보
저자 최일도, 이영화  발행일 2018-11-30

파일명 옥외매체 광고효과-본문(웹용-단면).pdf 확대보기 다운로드

OPEN 공공누리
01 옥외광고 및 효과 측정 등에 대한 선행연구 9

02 해외 주요국가 옥외광고 운용 현황 13

1. 국가별 옥외광고 분류 체계 13
1) 일본·13
2) 미국·15
3) 영국·17

2. 국가별 옥외광고 관리 규제 체계 18
1) 중국·18
2) 일본·23
3) 미국·26
4) 영국·28
5) 독일·32

03 국내외 옥외광고 현황 35

1. 국내 옥외광고 현황 35

2. 해외 옥외광고 현황 43
1) 중국·45
2) 일본·47
3) 미국·49
4) 영국·50
5) 독일·52

04 옥외광고 효과측정 방법 관련 내용 57

1. 국내의 옥외광고 효과 측정 방법 57

2. 해외의 옥외광고 효과 측정 방법 66

05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효과측정 방안과 사례 67

1. 통신사 빅데이터 활용 옥외광고 효과측정 67
1) 모바일 통신인구 빅데이터 수집·67
2) 모바일 통신인구 빅데이터 분석 방법·70

2. 모바일 통신인구 유동량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사례 71
1) 거리/시간대/인구특성별 분석(시야각 360°)·71
2) 거리/시간대/인구특성별 분석(시야각 180°)·73

3. 옥외매체 광고 효과 통합적 조사를 위한 제언 75

참고문헌 7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참여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공지사항 목록
검색대상         
검색기간 시작날짜 선택버튼"  ~   끝날짜 선택버튼
검색방법 포함된 결과(AND)는 검색어 사이에 공백(" ")을 입력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OR)는 검색어 사이에 바("|")를 입력
통합검색 닫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