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언론진흥재단-육아정책연구소, <어린이 미디어 이용 연구‧조사>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 작성일 : 2019.11.26
  • 조회수 : 581
  • (보도자료)191126_어린이_미디어_이용_연구_조사를_위한_협약식.hwp(19008000KB)
  • 한국언론진흥재단-육아정책연구소,

    <어린이 미디어 이용 연구‧조사<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과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는 26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회의실에서 어린이 미디어 이용 연구‧조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 미디어 이용 조사 및 관련 연구를 추진하기 위한 기관 및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공동 연구 추진 및 인력 교류 ▲조사데이터 및 연구 결과 공유 ▲어린이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및 연구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가능한 분야의 협업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추진하는 ‘20년 <어린이 미디어 이용 조사<의 조사데이터 및 결과를 육아정책연구소에 공유할 예정이다. 육아정책연구소는 <어린이 미디어 이용 조사<의 진행을 위한 자문, 공동 연구 등을 수행한다. 

    재단은 미디어 이용 연령이 하향화 되는 추세를 반영해 어린이의 미디어 이용과 관련한 조사‧연구와 어린이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왼쪽)과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장(오른쪽)이 26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회의실에서 어린이 미디어 이용 연구‧조사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미디어연구센터 김수지(☎ 02-2001-77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2019 뉴스 비즈니스 콘퍼런스 개최
    이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KPF 포럼’ 11월 25일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입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대표:김효재, 사업자등록번호 : 104-82-11163,대표전화번호 : 02-2001-7114

    Copyright ⓒ 2020 KOREA PRES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