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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5권 3호 유튜브의 대약진(디지털 리포트 2019)

  • 작성자 : 미디어연구센터
  • 작성일 : 2019.06.14
  • 조회수 : 1923
  • 미디어이슈_5권_3호_유튜브의_대약진(디지털_뉴스_리포트_2019).hwp(1191424KB)
  • 미디어이슈_5권_3호-유튜브의_대약진_(디지털_뉴스_리포트_2019).pdf(443417KB)
  • 유튜브의 대약진
    <Digital News Report 2019> 한국 관련 주요 결과
    한국언론진흥재단, Media Issue 5권 3호




    ◈ 뉴스 및 시사정보 이용 채널로서 유튜브의 부상
    ◈ 한국은 10명 가운데 4명이 유튜브로 뉴스 관련 동영상 이용 (38개국 중 4위)
    ◈ 한국, 연령대와 무관하게 유튜브 이용 경향 (55세 이상 연령대, 42%)
    ◈ 한국, 중도(37%)보다 진보(48%)나 보수(49%)가 유튜브 더 많이 이용
    ◈ 팟캐스트 이용 53%로서 38개국 중 5위
    ◈ 보수에 비해 진보는“가짜뉴스”에 대해 7% 포인트 더 우려
    ◈ 뉴스에 대한 불신 응답은 36%로서 38개국 중 4번째로 높아
    ◈ 한국은 진보 41%, 미국은 보수 81%가 뉴스에 대해 불신 응답
    ◈ 한국에서 음성인식 스피커 이용은 9%, 이중 뉴스 이용은 2%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김선호 선임연구위원(☎ 02-2001-7747)이나
    김위근 선임연구위원(☎ 02-2001-77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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