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2 대학생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개최(~7.20.)

  • 작성자 :
  • 작성일 : 2022.06.03
  • 조회수 : 2702
  • (첨부1) 2022 대학생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공모요강.pdf(259909KB)
  • (첨부2) 2022 대학생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포스터.jpg(4508132KB)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2022 대학생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예비 광고인 지원 및 국민참여 공공캠페인 실현을 도모합니다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이미지 클릭 시 공모전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주최/주관

    한국언론진흥재단한국광고학회

     

    ■ 응모자격

    접수 마감일 기준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주요일정

    출품작 접수 : 2022년 7월 1(오전 10시 ~ 7월 20(오후 5

    예비전문가심사 : 7월 말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월 초, 1주일 간

    최종심사 : 8월 중

    수상작 발표 : 8월 중

     

    ■ 공모주제 정부광고 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

    ① (정부기관질병관리청 ‘HPV 국가예방접종 홍보 캠페인

    ② (공공기관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 캠페인

    ③ (특별법인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액 다수 기부 활성화 캠페인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www.kpf-adfestival.or.kr참고


    ■ 응모부문

    부문

    정의

    제출물

    인쇄

    인쇄(신문·잡지공익광고 시안

    ① 인쇄광고물

    ② 기획안 PPT(10매 이내)

    디지털 영상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① 영상광고물(1분 이내)

    ② 기획안 PPT(10매 이내)

    ※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물 규격

    부문

    광고물 규격

    기획안 제출

    인쇄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 분량 : 10매 이내(표지 별도)

    디지털 영상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100MB

     

    ■ 시상 총 상금 2700만원

    부문

    개수

    시상내역

    대상

    1

    전체 부문 중 1상패(이사장 표창및 상금 700만원

    최우수상

    2

    부문별 1상패(이사장 표창및 상금 각 400만원

    우수상

    2

    부문별 1상패(이사장 표창및 상금 각 300만원

    장려상

    4

    부문별 2상패(이사장 표창및 상금 각 100만원

    크리에이티브상

    4

    부문별 2상패(이사장 표창및 상금 각 50만원

    파이널리스트

    5

    상패(이사장 표창)

     

    ☞ 추가 수상혜택 및 수상작 활용

    한국광고학회 ‘2022 추계 정기학술대회’ 수상작 리뷰 세미나 참여 지원

    • 일시 및 장소 : 2022년 10월 21(), 부산

    • 참가대상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수상자

    크리에이티브 시안은 하반기 재단 공익광고사업의 소재로 집행

    • 내용 수상자 팀명(성명추가 및 사이즈 바리에이션 후 사용매체 집행내역 공유

     

    ■ 참여 인원 및 출품 수

    개인 또는 팀(최대 4)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 접수방법

    - 접수처 : www.kpf-adfestival.or.kr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 심사절차

     

    ■ 심사기준 및 규정

     

    심사 전 과정은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합니다기획안 및 시안 내 팀명작품제목 외에는 학교/학과/기타소속/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을 금지합니다.

        

    ■ 유의사항

    세부내용은 첨부파일 '공모요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필독!)

     

    ■ 문의

    대학생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 02-6395-3121, E-mail : ktj@thinkcontest.com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전략팀 ☎ 02-2001-7669, 7667

     

     

    이 사업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 수수료로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QR코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다음
    2022년 2학기 KPF 대학강좌 지원 사업 공모 선정 결과 안내
    이전
    2022년 뉴스저작권 지킴이 모집(~6.16.(목))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입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대표:김효재, 사업자등록번호 : 104-82-11163,대표전화번호 : 02-2001-7114

    Copyright ⓒ 2020 KOREA PRES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