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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 Korea Press Foundation. 로니의 똑똑한 정부광고 스토리. 정부광고 수수료 조성편

궁금증1 정부광고는 무엇인가요? 정부광고는 정부기관 또는 공공법인이 국내외의 홍보매체에 광고, 홍보, 계도 및 공고 등을 하기 위한 모든 유료 고지행위를 의미합니다. 정부광고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의뢰해야하는데요.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정부광고법 제10조에 따른 문화체육관광부의 정부광고 업무 수탁기관입니다.

궁금증2 정부광고 수수료는 어떻게 조성되나요? 정부광고를 의뢰한 기관은 광고료의 10%를 수수료로 재단에 지급합니다. 정부광고 집행절차

궁금증3 정부광고 수수료의 용도는 어떻게 되나요? 정부광고법과 시행령에서는 수수료의 용도를 다음과 같이 명시하고 있어요. 수수료 집행 잔액은 전액 언론진흥기금으로 출연. 01 언론, 방송, 광고 진흥을 위한 지원. 02 언론진흥기금 출연,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 정보격차 해소 지원 사업. 03 정부광고 품질 향상, 공익광고사업, 민간 협업 대가, 교육 지원 등

궁금증4 정부광고 수수료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되나요? 정부광고 수수료는 언론진흥기금사업, 법인회계사업에 사용됩니다! *2023년 기준 언론진흥기금사업 390억, 법인회계사업 346억

언론진흥기금 주요사업. 뉴스미디어 진흥 - 빅카인즈 운영 28억: 뉴스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 미디어 환경 대응을 위한 뉴스빅데이터 생산 및 분석활용지원, 뉴스콘텐츠 공용 인프라 25억 : 효율적인 디지털 융합 환경 대응을 위한 인프라 구축·지원 및 디지털 뉴스콘텐츠 제작 및 유통 경쟁력 강화, 뉴스콘텐츠 생산지원 22억 : 첨단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뉴스콘텐츠 및 심층기획 기사 제작 지원, 뉴스콘텐츠 디지털화 16억 : 지면 -> 디지털화를 통해 뉴스 아카이브를 구축하여 공공재로 활용할 수 있는 국가지식정보자원 창출

언론진흥기금 주요사업. 뉴스유통 구조 개선 - 신문수송 및 우송비 지원 27억 : 권역별 한계지역을 대상으로 신문 공동 수송노선을 운영하여 읍면단위 지역 노선을 유지하도록 신문수송노선 운영, 공배센터 운영지원 4억 : 배달한계지역의 신문 보급 확대를 위한 공동배달센터 지원. 언론공익 - 미디어 교육 35억 : 학교·사회 대상 미디어교육 실시, 읽기문화진흥사업 17억 : 소외계층에 신문·잡지 구독지원을 통한 정보접근권 보장 및 뉴스활용 지원 등, 신문윤리심의지원 28억 : 신문기사 온라인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업계 자율심의 기능 강화로 독자 피해 예방 및 언론의 신뢰 회복

법인회계 주요사업. 언론진흥 - 언론인교육 22억: 언론인재 양성, 언론인 전문 역량 강화 등, 미디어리터러시교육 29억 : 미디어리터러시 수업 활성화 및 콘텐츠 개발, 저널리즘행사 10억 : 국내 및 국제 세미나 및 행사 개최, 연구발간 33억 월간 신문과방송 및 미디어 이슈 리포트, 미디어 정책 리포트 등 발간, 민간협력 31억 : 방송,영상 기획취재보도 지원,신규 미디어 서비스 개발 지원, 미디어스타트업 지원

법인회계 주요사업. 정부광고 진흥 - 정부광고협업 102억 : 정부광고 민간협업, 해외 광고 협업 실시, 광고발전지원 73억 : 공익광고사업 및 광고학회 및 단체 지원, 정부광고효과개선 8억 : 빅데이터 활용 정부광고 분석 서비스 제공, 광고데이터 구매제공 및 연구조사 실시, 정부광고교육 2억 : 광고주·매체사 대상 교육 및 워크숍 실시, 정부광고통합 지원시스템 23억 : 정부광고의 모든 업무 단계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GOAD시스템 운영

1 한국언론진흥재단. Korea Press Foundation. 로니와 함께하는 정부광고 수수료 A-Z 알아보기! 어떠셨나요?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정부광고 수탁 기관으로서, 투명하고 효율적인 정부광고 집행과 언론 및 정부광고 진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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