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슈>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 수수료로 제작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QR코드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20> 주요 결과
- 한국, “같은 관점 뉴스 선호” 비중 40개 조사대상국 중 4위... 극단적 보수‧진보의 편향 심해
- “허위정보‧오정보 채널” 한국은 유튜브 압도적, 전 세계적으론 페이스북
- 유튜브 등을 통한 동영상 뉴스 이용률은 증가 추세
- 뉴스 신뢰도 전 세계적 하락 추세... 정치적 양극화에 따른 뉴스 이용 편향의 영향
- 한국의 뉴스 신뢰도는 40개국 중 최하위
- 5점 척도 기준 뉴스 신뢰도는 40개국 중 36위... 칠레, 미국, 프랑스보다 높아
- 지역뉴스에 대한 관심도 40개국 중 가장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