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이슈

등록일2019-08-29

Media Issue 5권 4호 <알고리즘 배열 전환 이후 모바일 뉴스 이용 행태>

  • 저자 : 오세욱
  • 발행일 : 2019-08-29
  • [미디어이슈 5권 4호] 알고리즘 배열 전환 이후 모바일 뉴스 이용 행태.pdf
출처표시
네이버 이용자 76.1% "언론사 편집 채널 구독한 적 없다"

- 모바일로 뉴스 접할 때 주로 이용하는 곳.. 네이버 62.8%, 다음 19.4%, 유튜브 5.3%
- 뉴스 배열 신뢰도.. 인공지능 알고리즘 70% vs 전문적인 사람(언론인, 편집자 등) 30%
- “투명성, 공정성, 정확성, 다양성은 알고리즘이 낫다”.. “심층성은 전문적인 사람이 낫다”
- 네이버서 지역 언론 기사 본 적 “있다” 26.1% vs “없다” 42.2%.. 지역 언론 수 확대 찬성 57.4%
- 네이버 뉴스 언론사 편집 채널 구독.. JTBC, 매일경제, 한겨레, 조선일보, 중앙일보 순
- 개편 후 모바일서 네이버 맞춤형 My 뉴스 이용 경험 “있다” 24% vs “없다” 76%
 

알고리즘, 인공지능, 모바일, 신뢰도, 구독, 지역, 네이버, 다음, 유튜브

다음
Media Issue 5권 3호 <유튜브의 대약진(Digital News Report 2019)>
이전
Media Issue 5권 5호 <언론 자유와 기사삭제 청구에 대한 시민 인식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입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대표:김효재, 사업자등록번호 : 104-82-11163,대표전화번호 : 02-2001-7114

Copyright ⓒ 2020 KOREA PRES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