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등록일2020-01-23
2019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

2019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

  • 저자 : 한국언론진흥재단
  • 발행일 : 2019-12-31
  • 2019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 보고서.pdf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Ⅰ. 주요 결과 및 시사점  10p

Ⅱ. 조사결과  34p
 1. 미디어별 이용 행태
  - 종합
  - 인터넷
  - 인터넷 포털
  - 메신저 서비스
  - SNS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 1인 방송
  - 팟캐스트
  - 종이신문
  - 텔레비전
  - 라디오
  - 잡지


 2. 매체별 인식
  - 일상생활에서 매체 및 서비스 중요도
  - 매체 이용 제한

 3. 미디어별 뉴스 이용 행태
  - 종합
  - 인터넷
  - 인터넷 포털
  - 메신저 서비스
  - SNS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 언론사 홈페이지
  - 인공지능 스피커
  - 텔레비전
  - 라디오
  - 잡지
  

 4. 뉴스/언론에 대한 인식
  - 뉴스 이용 행태
  - 뉴스 이용 방식
  - 뉴스 관련 행동
  - 사회 참여 경험
  - 뉴스/시사정보 신뢰도
  - 언론인 평가


부록. 설문지  122p

 조사개요, 표본추출, 통계표 등은 홈페이지 내 자료실-미디어통계 참조

10대, 청소년, Z세대,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

다음
디지털 시대의 잊힐 권리와 기사 삭제
이전
미디어교육의 재구조화: 21세기 한국의 미디어교육 영역 및 구성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입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대표:김효재, 사업자등록번호 : 104-82-11163,대표전화번호 : 02-2001-7114

Copyright ⓒ 2020 KOREA PRES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