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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22-03-23

Media Issue 8권 2호 <이대남 현상에 대한 인식>

  • 저자 : 미디어연구센터
  • 발행일 : 2022-03-23
  • [미디어이슈8권2호] 이대남 현상에 대한 인식.pdf
출처표시

이대남이대녀 구분은

성별·세대 갈등과 분열 조장한다” 89%

한국언론진흥재단 이대남 현상에 대한 인식’ 조사결과

 

 

이대남’ 현상의 본질에 대한 인식

세대·성별 갈라치기 프레임이다(83%) 언론 보도 등에 의해 확대·재생산됐다(82%)

상업적 목적의 마케팅 전략이다(64%) 실체가 있는 사회현상이다(60%)

이대남’ 용어의 일상적 사용, “부정적” 71%, “긍정적” 13%, “관심 없다” 16%

20대 남성들 스스로, “이대남이다” 23%, “이대남 아니다” 37%, “잘 모르겠다” 40%

이대남’ 현상이 이번 대선에서 20대를 위한 정책 공약에 미친 영향

공약이…▲더 자극적이게 됐다(66%) 더 많아졌다(55%) 후보별 차별화가 더 어려워졌다(48%)

더 다양해졌다(46%) 실효성이 더 높아졌다(33%)

 

 ※ 이번 조사는 사회적 이슈와 관련되어 진행된 일회성 조사로국가승인통계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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