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미디어동향

등록일2022-06-30

해외 미디어는 플랫폼과 관계를 어떻게 재설정하고 있는가

  • 저자 : 이성규(미디어스피어 대표)
  • 발행일 : 2022-06-30
  • 2022 해외미디어동향_2호_해외 미디어는 플랫폼과 관계를 어떻게 재설정하고 있는가.pdf
출처표시

최근 영미권 언론사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플랫폼과 거리두기를 시작하고 있다. 대형 플랫폼에 의존하는 수익모델이나 플랫폼사의 자금지원, 기술지원 등은 언론사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또한 소셜미디어가 범람하는 허위정보를 방치하는 등 저널리즘을 황폐화시키고 있다는 언론사들의 판단도 탈 플랫폼을 촉진하고 있다. 포털이 지배적인 국내 언론 환경에서 언론사는 어떠한 탈 플랫폼 전략을 설정할 수 있을지 알아본다. 

다음
해외 언론사들의 숏폼(short-form) 동영상 전략
이전
메타(페이스북)의 위기는 소셜미디어의 죽음일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입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대표:김효재, 사업자등록번호 : 104-82-11163,대표전화번호 : 02-2001-7114

Copyright ⓒ 2020 KOREA PRES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